- 글번호
- 1162259
[졸업]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제출 안내
- 작성자
- 공과대학 행정실
- 조회수
- 81
- 등록일
- 2025.11.25
- 수정일
- 2025.12.03
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제출 안내
1. 제출 기한 : 2025.12.1.(월) 9:00 ~ 12.8.(월) 16:00 (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)
2. 제출처 : 사회환경공학부 학과사무실 (공학관A동 1105호)
3. 제출서류
| 구분 | 석사 | 박사(통합) | 비고 |
|
제출서류 |
①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서 |
①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서 |
학사정보시스템 |
|
②심사위원위촉추천서 |
②심사위원위촉추천서 |
학사정보시스템 |
|
|
③심사결과보고서 |
③심사결과보고서 |
학사정보시스템 |
|
|
④카피킬러유사도검사결과서 |
④카피킬러유사도검사결과서 |
기본보기 출력본 |
|
|
⑤연구윤리준수확인서 |
⑤연구윤리준수확인서 |
홈페이지 첨부파일 참조 |
|
|
⑥심사요지 |
⑥심사요지 및 심사일지 |
홈페이지 첨부파일 참조 |
|
|
⑦외부심사위원개인정보제공동의서(해당자) |
⑦외부심사위원개인정보제공동의서(해당자) |
홈페이지 첨부파일 참조 |
|
|
⑧외부심사위원심사결과보고서(해당자) |
⑧외부심사위원심사결과보고서(해당자) |
홈페이지 첨부파일 참조 |

5. 비고
가. 서류 ①~③: 학사정보시스템 논문심사신청화면에서 다운로드
나. 서류 ⑤~⑧: 대학원홈페이지-게시판-졸업-‘[졸업]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및 진행 일정 안내’ 게시글 하단 양식 파일 다운로드
다. 서류 ⑧: 심사결과보고서에 외부위원의 점수 및 서명(날인) 있는 경우 불필요
* 제출별 서명(도장) 날인사항 누락되지 않도록 유의
* 논문제목 수정 시 새로 출력이 원칙, 부득이 수기수정시 심사위원장 또는 지도교수 서명(또는 날인)
* 심사결과 점수 수기수정시 반드시 해당 심사위원 서명(또는 날인)
* 논문제목 변경기한 이후 논문제목이 변경된 경우 상기 서류 ①~③의 논문제목 수정 후 심사위원장 또는 지도교수 날인(또는 서명)이 있어야 하며,
심사요지 또는 일지에 변경관련 기재 및 대학원 행정실로 학위청구논문 제목 변경신청 공문 송부 필수
* 제목변경 : 2025.12.8.(월) ~17:00까지 (학사정보시스템 내 변경 가능)
*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(dCollection업로드) 관련 일정 : 2025.12.15.(월) ~ / 자세한 일정은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참조 필수!!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