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학년도 1학기 수강바구니(수강신청) 일정 및 유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.
1. 수강바구니(수강신청) 시스템 접속 방법
가. 수강바구니(수강신청) 기간 내 학교 홈페이지 배너 '수강바구니(수강신청)' 클릭
나. 또는 https://sugang.konkuk.ac.kr로 직접 접속
2. 수강바구니 및 수강신청 일정 확인 방법
가. 학교 홈페이지 → 학사안내 → 수업 → 수강신청 → 수강바구니 및 수강신청 일정 확인
나. 학교 홈페이지 → 공지사항 → 수강바구니 및 수강신청 일정 확인(추후 공지 예정)
3. 수강바구니(자동신청) 및 학년별 수강신청기간 내 수강신청 여석
구분 |
1차 수강바구니 자동신청 [2.10. ~ 2.11.] |
2차 수강바구니 자동신청 [2.13. ~ 2.14.] |
학년별 수강신청 [2.18. ~ 2.24.] |
전체 수강신청 [2.25. ~ 2.26.] |
여석 (잔여석) |
학년별 수강제한여석 으로 각 학년 1차 수강바구니 자동신청 |
1차 자동 수강신청의 학년별 이월 여석(잔여석)으로 각 학년 2차 수강바구니 자동신청 |
2차 자동 수강신청의 학년별 이월여석 (잔여석)으로 각 학년 수강신청 |
전학년의 누적여석으로 수강신청 |
※ 학년별 적용비율은 붙임 안내문을 참고
4. 수강바구니 대상자: 전체 재학생 및 복학생(학점교류생 제외)
5. 협조 요청사항
가. 수강바구니 이용 방법 등 수강신청에 관한 세부 사항은 붙임 파일 참조
나. 수강신청 관련 민원을 방지하기 위해, 학생들이 수강신청 일정 및 방법을 숙지할 수
있도록 안내
다. 각 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'동일 IP로 여러 ID에 접근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
수강신청을 시도할 경우 해당 IP 차단 및 대상자의 수강신청 내역 삭제 등의 조치가
시행될 예정'임을 안내 요망
6. 안내사항: 교수학습센터에서 ChatGPT 활용 가이드라인을 제작하였으니, 붙임 4 또는
https://m.konkuk.ac.kr/ctl/pf/teaching_tip_list_form.acl[2023학년도 알찬 교수법 연구회]
ChatGPT 활용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'학생들이 ChatGPT를 활용하는 방법 및 윤리 등'
학생 관련 부분을 학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안내 요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