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> ">
|
|
2025학년도 1학기 등록안내 [학부, 대학원] [재학생(복학생) 및 수업연한초과자(미졸업, 졸업연기 등)] |
|
|
|
1 등록기간 |
구분 |
일정 |
대상 |
1차 등록 |
2025. 2. 17.(월) 09:00 ~ 2. 21.(금) 16:00 |
일반학생, 재입학생, 차액고지(전과 및 소속변경) |
2차 등록 |
2025. 3. 6.(목) 09:00 ~ 3. 11.(화) 16:00 |
일반학생, 분납승인학생 1차 분납부 |
수업연한초과자 등록 |
2025. 3. 6.(목) 09:00 ~ 3. 11.(화) 16:00 |
5번항 참조 |
분할납부 신청 |
2025. 2. 12.(수) 09:00 ~ 2. 21.(금) 16:00 |
6번항 참조 |
2 등록고지서 출력 |
1) 등록안내문 발송(e-mail) 및 고지서 출력: 2025. 2. 10.(월) 16:00 예정
※ 출력 기간에 고지서 버튼 생성 예정 / 관련 문의: 총무처 재무팀 ☎ 02-450-4152
■ 학생 전자우편(e-mail) 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@konkuk.ac.kr
■ 보호자 전자우편(e-mail) 입력방법
입력방법 |
|
-학 부 : 학사정보시스템→ 학사→ 학적→ 인적사항변경 -대학원 : 학사정보시스템→ 대학원→ 대학원학적→ 학적관리→ 인적사항변경 |
2) 교내·외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
※ 전액 장학생의 경우 2월 17일(월) 등록처리 예정이며, 기타납입금 납부 희망 시 전용계좌로 입금
문의 |
-학 부 :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☎ 02-450-3211~2 건국사랑/장학사정관장학/기금장학: 02-450-3967 신입생장학/성적장학/프라임장학/외국인장학: 02-450-3211 국가장학금(1,2유형)/학자금대출/자퇴/희망사다리장학: 02-450-3212 교외장학/보훈장학/통일부장학/국제화장학/멘토링장학: 02-450-3669 국가우수/농어촌희망재단장학/포상장학/공로장학/국고사업장학(혁신사업): 02-450-3511 국가근로장학/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/건국가족장학/일감호장학: 02-450-3512 -일반대학원 : 일반대학원 행정실 ☎ 02-450-3552 -특수/전문대학원 :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☎ 02-450-3114 |
3 등록금 납부방법 |
1) 전용계좌 입금(전용계좌번호는 매 학기 다르게 부여됨)
■ 등록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로 입금 시 등록 처리됨
■ 각 개인별 전용계좌번호(예금주: 학생본인)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(송금인 명)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(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)
■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 가능하며, 타 은행 이용 시 발생하는 송금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함
2) 은행 방문
■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 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
3) 삼성카드 납부
※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 ※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 ※ 2025학년도 1학기 차액고지자(전과, 소속변경 등)는 카드납부 불가하며,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. (고지서 참조) ※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(교육비공제 대상) |
■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
https://www.samsungcard.com/personal/services/UHPPPS1000M0.jsp?codeDv=tuition
‣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‣ 건국대학교 클릭
■ 전화납부: 삼성카드 콜센터 1688-9702(등록금 납부전용 상담)
■ 납부 가능 시간: 09:00 ~ 16:00
■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‘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’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
■ 할부 수수료 안내(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람
할부개월 |
이자부담 |
이자면제 |
2~6개월 |
없음 |
전체 |
10개월 |
1~4회차 |
5~10회차 |
12개월 |
1~5회차 |
6~12회차 |
* 7-9개월, 11개월의 경우 전회차 이자 본인 부담
4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|
1) 등록금 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(Portal)상에서 직접 확인 및 출력가능
2) 홈페이지→ 학사안내→ 증명서발급→ 등록금 납부확인서 또는 Portal→ 원스탑서비스→ 등록→ 등록금 납부 확인에서 출력 가능
3)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,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.
(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료 제공)
5 수업연한초과자 등록 |
1) 등록기간: 2025. 3. 6.(목) 09:00 ~ 3. 11.(화) 16:00
2) 고지서 출력: 2025. 3. 5.(수) 16:00 예정
3) 등록금 책정기준(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)
※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(미졸코드) 문의: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(02-450-3114)
과정 |
졸업사정 시 신청학점 |
등록금액 |
학부생 수업연한초과자 |
1~3학점 |
등록금의 1/6 납입 |
4~6학점 |
등록금의 1/3 납입 |
|
7~9학점 |
등록금의 1/2 납입 |
|
10학점 이상 |
등록금 전액 |
|
대학원생 수업연한초과자 |
1~3학점 |
등록금의 1/2 납입 |
4학점 이상 |
등록금 전액 |
6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 |
1) 대상자: 학부 및 대학원(특수대학원 포함) 재학생
※단, 수업연한초과자는 학부에 한하여 전액납부 대상자만 신청 가능함
신청제외 대상 |
-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 - 카드납부 희망자 - 2024학년도 1학기, 2024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 - 2025. 1학기 재입학생 - 차액고지자(전과, 소속변경 등) |
2) 신청안내
■ 신청기간: 2025. 2. 12.(수) 09:00 ~ 2.21.(금) 16:00 (기간 외 신청 불가)
■ 신청방법: 학사정보시스템→ 등록→ 분할납부 신청
■ 1차분 고지서 출력: 2025. 3. 5.(수) 16:00 예정
3) 납부방법: 분할납부 고지서의 “신한은행 전용계좌”로 입금
※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. (2차분부터는 납부 불가)
4)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
차수 |
납부기간 |
등록금액 |
비고 |
1차 |
2025. 3. 6.(목) 09:00 ~ 3. 11.(화) 16:00 |
총 납부금의 30% |
분납신청 후 승인된 학생 |
2차 |
2025. 4. 1.(화) 09:00 ~ 4. 3.(목) 16:00 |
총 납부금의 30% |
|
3차 |
2025. 4. 28.(월) 09:00 ~ 4. 30.(수) 16:00 |
총 납부금의 20% |
|
4차 |
2025. 5. 26.(월) 09:00 ~ 5.28.(수) 16:00 |
총 납부금의 20% |
5) 분할납부 유의사항
■ 등록금 전액 완납 또는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, 미납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
■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함
■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일괄 완납해야 가능
■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
■ 분할납부 2~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
■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
7 등록 유의사항 |
1) 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처리 되므로 등록금 납부 또는 휴학신청 요망
2) 전용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(기타납입금 선 입금 불가)
① 등록금+기타납입금, ② 등록금, ③ 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
3)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
4) 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
5) 등록금 반환은 “자퇴의 경우에만”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함
6) 등록관련 문의: 총무처 재무팀 ☎02-450-4152
8 기타 유의사항 |
학사정보시스템 등록고지서 출력 오류(스크립트 오류 등) 발생 시 원격문의: 원격지원센터 ☎ 02-450-388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