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강바구니(수강신청) 방법 및 일정 안내 |
1. 2025학년도 1학기 수강바구니(수강신청) 일정
※ 아래 일정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구 분 |
일 정 |
대상 |
방 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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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시간표 조회 |
2. 5.(수) 9:30 ~ |
전체학생 |
1. 수강바구니란? 수강신청 전 바구니에 듣고자 하는 과목을 미리 담는 제도로 수강신청과 연동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자동신청에 담은 과목 중 수강제한인원을 초과하지 않는 과목은 자동 수강신청 되도록 지원 2. 수강바구니(수강신청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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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강바구니 (자동신청 및 예비목록 담기) |
1차 |
2. 10.(월) 9:30 ~ 2. 11.(화) 17:00 |
전체학생 (2025학년도 신입생, 편입생 및 학점교류생 제외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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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신청 결과확인 |
2. 12.(수) 9:30 ~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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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차 |
2. 13.(목) 9:30 ~ 2. 14.(목) 17:0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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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신청 결과확인 |
2. 17.(월) 9:30 ~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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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강신청 |
2. 18.(화) |
9:30 ~ 17:00 |
장애학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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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19.(수) |
9:30 ~ 17:00 |
4학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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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20.(목) |
9:30 ~ 17:00 |
3학년 (2025학년도 편입생(추가합격자 제외)포함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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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21.(금) |
9:30 ~ 17:00 |
2학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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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24.(월) |
9:30 ~ 17:00 |
1학년 (2025학년도 신입생 포함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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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25.(화) 9:30 ~ 26.(수) 17:00 |
전체학생 (다·부전공, 학점교류생 포함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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폐강교과목 공지 1차 |
3. 4.(화) 9:00 |
전체학생 |
홈페이지 → 학사안내 → 수업 → 수강신청 → 폐강과목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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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강정정 및 초과과목 신청* (추가 및 삭제 가능) |
3. 4.(화) 9:30 ~ 3. 8.(토) 17:00 |
전체학생 |
1. 수강인원 여석 존재하는 경우 - 학생: 온라인으로 수강신청 가능
2. 수강인원 초과 교과목의 경우 가. 서울권역e러닝의 경우 추가 요청 안 됨 나. 이외의 교과목의 경우 1) 학생: 학교 홈페이지-정보광장-학교양식-‘수강인원 초과 교과목 추가 수강신청 요청서' 다운로드 후 내용 작성 → 해당 교과목 담당 교강사와 면담 및 요청서 제출(교강사 연락처는 강의계획서 확인 혹은 교과목 개설학과 사무실로 문의) 2) 담당 교강사: 초과 인원을 받을 수 있다고 판단되면 교강사가 직접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해당 학생 수강신청정보 입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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폐강교과목 공지 2차 |
3. 12.(수) 9:00 |
전체학생 |
홈페이지 → 학사안내 → 수업 → 수강신청 → 폐강과목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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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종 폐강 대상자 수강 정정 |
3. 12.(수) 9:30 ~ 3. 14.(금) 17:00 |
최종 폐강 대상자 |
홈페이지 → 공지사항 → ‘2차 폐강 교과목 수강신청자의 수강신청 방법 안내’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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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강신청확인서 출력 |
3. 17.(월) 이후 상시 가능 |
전체학생 |
종합정보시스템(포탈) → 학사 → 수강신청내역 출력(확인) |
* 수강인원 초과 교과목 신청의 경우, 교강사가 입력 기간에 정보를 입력 할 수 있도록 반드시 입력 기간 이전에 미리 교강사와 면담하여 허가를 받고, 요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* 또한, 종종 입력이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학생 본인은 3. 8.(토) 오전 이전에 자신이 요청한 과목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여,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.
※ 수강인원 초과 교과목 추가 입력 기간은 수강정정 기간[3. 4.(화) 9:30 ~ 3. 8.(토) 17:00]과 동일하며 위 기간 이후에는 추가 입력이 절대 불가합니다.
* pass/non-pass 과목 수강 시, 최종성적이 non-pass인 경우도 성적증명서에 표기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* 동일 IP로 여러 ID에 접근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수강신청을 시도할 경우 해당 IP 차단 및
대상자의 수강신청 내역 삭제 등의 조치 시행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.
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및 학사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